PBM(광성물변조) 역사

세 명의 유명한 의사가 광(光) 치료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나는 30년이 넘는 기간 현대의학으로 많은 환자들을 진료하였지만, 솔직하게 나의 의료 기술은 발전되지 않았고, 환자들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광 치료는 여러 면에서 특별했습니다.
질병의 근원적인 부분을 다스리는 부작용 없는 미래 치료법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 Dr. Len Saputo, MD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존 뮤어 메디컬 센터 (John Muir Medical Center) LLLT 광 테라피에 대한 임상연구) "특정 파장대역의 광(光) 에너지를 이용하면 실제로 세포가 생화학을 일으켜 미토콘드리아에서 ATP 를 많이 많들어 냄으로서 세포 재생이 활발해 집니다..."
이 과정에서 세포는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혈관의 탄력성을 좋게하고, ROS 에 의해 각종 병원균 치료가 활발해집니다.
이미지 - Dr. Harry Whelan, MD (위스콘신 의대 신경학부 교수, 미국 암 협회 (Neuro-Oncology American Cancer Society) 임상 종양학 근적외선 광 역학 요법을 이용한 뇌 종양 및
신경 섬유종증의 치료에 대한 연구개발 상을 수상) NASA 광 치료 지원 연구자
"인간은 식물과 마찬가지로 광(光) , 물, 공기에 의해 생존합니다. 대부분의 생명체는 모두 광생물이라 할수 있으며, 궁극적인 생물학적 영양소는 빛(光) 입니다. ... 빛은 전기 에너지로 우리 생체 시스템에 근원적으로 작동합니다. "
따라서 모든 질병도 광(光), 물, 공기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를 잘 다스린다면 치유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미지 - Dr. Gabriel Cousens, MD미국 의사 (Gabriel Cousens는 홀리스틱 의사, 동종 요법사, 정신과 의사, 가족 치료사, 아유르베 딕 (Ayurvedic) 의사 및 한의사로서 활동.
또한 그는 세계 최고의 당뇨병 연구원, 생태 리더, 영적 마스터, 생명의 나무 재단 (Tree of Life Foundation) 및 트리 오브 라이프 센터 (Life of Center)의 설립자 겸 이사임. .
노화와 미토콘드리아
  • 노화와 미토콘드리아
  • 노화와 미토콘드리아
지금까지 노화에 관한 이론은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많이 다루어 왔습니다.
Photobiomodulation (PBM) 은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를 늦추거나 회복시킵니다.
증거로 전세계 5,000여 건이 넘는 임상 연구 논문들이 말해주고 있습니다.
특정 파장대역의 광원은 살아있는 생명체의 세포 재생에서 에러 빈도가 줄어 ATP, NO생성을 증가시키고, 혈액순환과 에너지를 더 많이 만들어 건강을 회복 시킵니다.
빛은 생명 그 자체이다. 태양빛은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의 생노병사를 관장합니다.
지구에는 인간의 눈으로 보이지 않는 수많은 빛(파동)에서 부터 가시광선인 보라색에서 적색까지 빛의 대 진동이며 이
진동에 의해 생명이 존재합니다. 모든 생명체는 생존을 위해 이 모든 빛 (파동) 에 의존하는 것입니다.
빛 스펙트럼
빛 스펙트럼 빛 스펙트럼 태양 光 스펙트럼중 사람의 눈에 보이는 것은 가시광선 (무지게 색 7 가지), 그외 자외선, 적외선, X레이등의 스펙트럼은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인간은 각 스펙트럼의 전자기파를 이용 다양한 분야에 응용해 왔지만 아직까지 인간이 이 전자기파를 활용해온 범위는 극히 미미하다 할 것입니다.
여기서는 건강, 치료에 관한 광 스펙트럼의 핵심인 근적외선과 가시광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는 태양광을 직접 쫴는 것으로 치료에 활용한 적도 있었지만 자외선의 부작용을 알면서 30년전 독일에서는 할로겐 램프와 물을 이용한 적외선 치료기가 등장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미한 근적외선 방출로 치료 효과가 크지 않아 저레벨의 LED 광 치료 제품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최근의 기술은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저레벨의 광원은 주로 LED를 이용한 LLLT (Low Level Laser Therapy) 입니다. LED를 이용한 광 스펙트럼은 800nm~1,060nm 까지의 근적외선과, 430nm~750nm 까지의 가시광선 대역을 사용 하고 있으며, 각 스펙트럼별 치료효과가 매우 다르며 어떤 스펙트럼은 아무런 치료 효과가 없기도 하고 어떤 스펙트럼은 오히려 광량과 이용시간에 따라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식물 광합성 작용
식물 광합성 작용 식물은 햇빛에 의해 광합성 작용으로 생명을 키워줍니다. 이 과정을 통해 식물은 토양에서 나오는 물과 영양분과 공기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합니다.
이렇게 흡수한 양분들로 엽록소, 미네랄, 비타민 및 다양한 영양소를 만들면서 생명을 키우도록 변형시킵니다.
동물은 광 화학 작용을 합니다.
오래전부터 사람들은 막연하게 몸의 순환과정과 질병에 광(光)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2002년 NASA 에서 Harry Whelan 박사 (위 사진. 위스콘신 의대 신경학부 교수, 미국 암 협회 (Neuro-Oncology American Cancer Society)) 의 최신 연구 기술인 LED 광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위스콘신 의과 대학 (University of Wisconsin)은 NASA가 후원한 이 프로젝트 연구는 건강을 위해 발광 다이오드 (LED)를 사용하는 문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연구에서 심각한 화상, 치유가 어려운 상처, 근육과 힘줄 염좌, 손상된 신경 및 눈 부상의 치료가 매우 빠르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2000년 12 월 NASA 에서 발표된 이 보도 자료에 따르면, 원래 상업용 식물 성장 연구용으로 개발된 강력한 발광 다이오드(LED) 를 사용하여 다양한 질환을 도모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한 것이었습니다. "
NASA의 보도 자료에 의해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의 사이토크롬 씨 옥시다제 (cytochrome c oxidase. CCO 효소) 단백질 효소가 특정 파장대역의 빛 (光) 을 흡수하는 한다는 사실과, 빛을 흡수한 효소에 의해 생명체가 살아가는데 원동력이 되는 생체 에너지원인 ATP(adenosine-tri-phospate, 아데노신3인산 ) 를 더욱 많이 만들어 낸다는 생물학적 사실을 알게된 것이었습니다.
즉 생명이 빛에 달려 있다는 것을 밝혀 낸 것이었습니다.
사람을 포함 동물들은 눈과 피부를 통해 빛을 흡수합니다.
현대의 LLLT(Low Level Laser Therapy) 치료법 연혁 Endre Mester 교수 Endre Mester 교수 헝가리의 부다페스트에 있는 Semmelweis University의 Endre Mester 교수는 최초의 레이저가 개발된 직후 인 1965 년에 레이저 광을 사용, 선구적 연구를 했습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에서 레이저로 암을 유발할 수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치료를 받은 그룹은 암에 걸리지 않았지만 놀랍게도 등 뒤에서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는 것을 시작으로 저레벨 레이저 치료의 치유 효과에 관한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1971 년 Mester 교수의 첫 번째 논문은 레이저 빛이 치유 상처에 효과적이라는 보고를 게재했습니다.
1984 년에는 저탄소 레이저 치료법을 사용하여 재래식 약품 및 성형 수술로는 치유되지 않는 상처나 궤양을 가진 1,300 명이 넘은 환자가 치유되었습니다.
그 사이 소련은 저레벨 레이저 요법 연구를 통해 많은 진전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1980년대 아프가니스탄과의 전쟁에서 소련군 병사들은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저레벨 레이저 요법을 사용함으로써 큰 치료 효과를 얻었습니다.
러시아 과학원 아카데미 Tiina I. Karu 교수 러시아 과학원 아카데미 Tiina I. Karu 교수 러시아 과학원 아카데미 연구원인 Tiina Karu 교수는 저레벨 레이저 및 LED 연구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학자라 할 수 있습니다.
카루 교수는 2011년 LED 광 치료 북미 협회 ( http://www.naalt.org ) 로 부터 광 치료 공로상을 수상 했습니다.
레이저 장치의 사용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아야 할 만큼 전문가의 영역입니다.
하지만 LED 광 치료 기술은 가정에서 또는 개인적인 사용에 용이하며 더 넓은 범위의 병증을 치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 레벨 레이저 (LED) 색상 LED광 요법 장치는 LED의 파장 별 스펙트럼이 매우 중요합니다.
파장은 나노 미터 (nm) 단위로 측정되며, 가시광선 스펙트럼은 파장 범위가 크게 4가지 색상으로 구분되며, 약 380nm (자색) ~ 약 750nm (적색) 까지입니다.
가시광선 자색(보라색) 밖에는 자외선으로 380nm 이하이며, 가시광선 적색 밖은 적외선이며 750nm입니다. 이 두 파장은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적외선은 근적외선과 원적외선으로 구분되며 근적외선은 광원이 피부 조직속으로 깊이 침투하는 장점이 있어 치료 목적으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원래 LED는 치료를 목적으로 설계된 것이 아니고 산업용으로 설계된 것이었습니다.
그동안의 연구자들은 의학적 연구를 위해 현재까지 산업용으로 설계된 LED를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연구 프로토콜의 공통된 보고서에 따르면 나노 미터 단위의 LED스펙트럼이 모두 치료효과가 뛰어난 것이 아니고 치료효과가 높은 스펙트럼을 아주 정확하게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적색 스펙트럼 610nm~750nm 까지, 근적외선 780nm~1,100nm 까지 이중 치료 효과가 높은 스펙트럼이 따로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 이 스펙트럼중 치료효과가 없은 스펙트럼도 있고, 광량, 이용시간에 따라 부작용이 있는 스펙트럼도 있습니다.
하나의 파장이나 색상보다는 치료효과가 높은 다양한 파장대역의 집합과 신체 부위별, 병증별 스펙트럼 적용과 적합한 광량이 중요한 사실은 많은 연구에 의해 보고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정교한 연구가 필요한 대목입니다.
광 침투 깊이에 대해… 인체에 광이 침투하는 정도는 파장대역별로 매우 다양합니다.
620nm~750nm 가시광선 적색 스펙트럼은 같은 가시광선의 청색, 녹색 스펙트럼보다 더 깊게 투과합니다.
NASA는 940 nm의 근적외선의 파장은 최고 약 23cm까지 피부속을 투과 한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침투 깊이는 치유 효과와 매우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몸 깊숙이 침투하기 위해서는 침술의 침침점이 경락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이해하는 것도 유용할 것입니다.
러시아의 광치료 연구원인 Pankratov 박사팀은 우리 몸의 경락이 경직을 일으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의 연구팀은 특정 스펙트럼의 광원을 피부에 조사할 때 광원은 다음과 같은 작용을 한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실험자는 광원이 조사된 표면으로부터 약 10 센티미터 떨어진 뒷편까지 강한 광 신호를 느꼈습니다.
인간의 피부 아래에서 퍼져 나간 광의 위치를 발견했을 때 실험자들은 놀라움을 금할수 없었습니다 ... "Pankratov 박사는" 가장 놀라운 사실은 '광에 민감한 부분'으로 잘 알려진 침술점과 일치한다는 것입니다.
Pankratov 박사는 다음과 같이 결론 지었습니다.
"신체의 특정 부분이 가시광선과 근적외선에 노출되면 광은 경락의 경로에 따라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우리 몸은 광 섬유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광 분배 시스템'을 이루고 있습니다. "
저레벨 광선 요법 (Low Level Laser Therapy) 이 치유를 유발하는 근거 저레벨 레이저 광선은 인체의 세포 재생 기능을 지원 하며, 이 광이 제거 되어도 일정기간 계속 반응합니다.
러시아 Tiina Karu교수의 연구에 의하면 이 광원이 신진 대사를 크게 개선하는 근거를 각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의 광 흡수 효소에 의해 ATP 가 많이 생성되는 화학적, 생물학적 신진대사 과정을 설명합니다.
  • 세포재생
  • 혈액순환
  • 노폐물 효율적으로 배출
신진 대사는 건강에 매우 중요한 과정이며, 이는 광범위한 치유 효과를 말해주며, 세포 내에서 이 세 가지 치유 과정이 시작됩니다. 사이토크롬 C 옥시다제 효소 (Cytochrome c oxidase) 특정 파장대역의 가시광선, 근적외선 광원이 조직 세포에 조사되면 세포 미토콘드리아의 광 흡수 효소인 시토크롬 C옥시다제에 강하게 흡수되어 미토콘드리아의 전자 전달을 증가시켜 치유를 위한 에너지 (ATP) 합성을 증가시킵니다. ..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내에서 산소,광, 영양을 사용하여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영역입니다. ATP 사이트크롬 C 효소의 증가는 더 많은 ATP (Adenosine-tri-phosphate)를 생성합니다.
ATP가 많다는 것은 신체의 에너지가 풍부하다는 의미합니다. 에너지가 많을수록 치유가 쉽고 빠르며 면역력의 균형이 유지됩니다.
Dr. Whelan 박사의 ATP와 관련한 연구는 NASA에서 후원한 연구 결 과이며 그 내용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적외선은 세포의 에너지를 증가시키는데 완벽하고, 조직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치유를 가속화합니다.”
티나 카루 (Tiina Karu) 박사도 동일하게 ATP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ATP는 세포 내부의 에너지뿐 아니라 체내의 세포와 조직간 상호 통신 할 수있게 하는 중요한 신호분자라고." 했습니다.
DNA 세포의 성장과 소멸의 결정은 DNA에 근거 합니다. 각 세포에는 빈틈없는 신호가 DNA와 세포가 소통되는 프로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Whelan 박사는 특정 파장대역의 가시광선, 근적외선광이 어떻게 세포와 DNA에 작용하는지 설명합니다.
"섬유 α 세포와 근육 세포의 DNA 합성을 NASA 에서 가시광선의 적색, 근적외선 스펙트럼 2 종의 광 만을 사용하여 평소보다 근육세포의 형성력을 5 배로 증가했습니다.."
참고 문헌 LLLT (Low Level Laser Therapy) Nogier Frequencies
  • 1.열 및 빛 에너지 Charles T. McGee, MD, 2000 ISBN #0–9636979–6–X (Also a reference for the applications of specific Nogier Frequencies)
  • 2.Auriculotherapy Manual, Terry Oleson, 3rd edition, 2003 ISBN #0 443 07162 4
Color Therapy
  • 1.Compulsory Vaccination, A Menace to Personal Liberty, J.M. Peebles, MD 1900,
TOP